노화를 경험하기 시작하면 이전과는 다른 증상들을 겪게 됩니다.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방치해두게 되면 이후 건강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백내장이 실명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인공수정체삽입술 방법과 이를 개선하는 방법, 그리고 주의해야 하는 점까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특히 노안, 백내장과 같은 안질환은 40대 이후부터 급격하게 늘어나게 되는데요.
보통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지 않는 분들이라면 두가지 질환을 정확하게 구분하는 것이 어려워지게 되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도 잘 보이지 않거나 불편함을 겪게 될 수 있어요.
특히 호전과 악화되는 것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피로하다고 생각하여 방치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원인도 각자 다르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40대 이후에는 노화가 주된 요인 중 하나인데요.
특히 단순 노안이 아니라 백내장이 나타난 상황이라면 인공수정체삽입술 뿐만 아니라
개인에게 필요한 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과정이 필수인데요.
당뇨가 있지는 않은지, 다른 기저질환들이 겹쳐지진 않았는지 확인해주셔야 해요.
수술이 필요한 시기인지 내원하셔서 의료진과 상담을 거쳐주셔야 하는데요.
보통 나타나는 증상들 중에서도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게 되거나 두개,
세개로 겹쳐져서 보이는 경우, 그리고 가까운 거리와 먼 거리의 시력 차이가 도드러지게 나타날 때 백내장을 의심해보실 수 있는데요.
연령대에 따라서 나타나는 질환들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진행속도와 발병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내원해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인공수정체삽입술로는 다초점, 단초점 등이 있는데요.
다초점 인공수정체삽입술은 가장 많이 진행되는 방법으로 모든 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하지만 모든 과정들은 의료진의 기술에 따라 좌우되는 만큼 어떤 공간인지 미리 살펴보신 뒤에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수정체삽입술의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렌즈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도 예후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또한, 단초점의 경우에는 비용적인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술 후에 백내장 하나만 개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노안까지는 교정이 되지 않는데요.
때문에 수술 후에도 돋보기나 안경 등을 착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평소 시력 저하나 다른 문제들을 통해 도움을 받고자 하셨던 분들은 언제든지 내원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