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전에 동네 안과에서 간단한 진료 후 의사선생님께 라식이나 라섹에 관해 물었더니 전 너무 난시가 심해서 할 수 없다고 하더군요... 자세히는 기억 안나는데 난시 4.5 디옵터 였나?.. 그 의사쌤은 자기는 3. 몇이여서 라식 못했다고 , 전 당연히 안된다고 그러더라고요..난시가 1000:1 확률이라고..;;; 만약 할 수 있더라도 위험하다고 하더군요. 지금 의학기술로 전 난시 못하고 평생 하드렌즈만 껴야 되나요 ㅠㅠ
답변안녕하세요! 글로리서울안과입니다
13-10-18 10:03
안녕하세요. 난시가 매우 심하다고 들으셨군요?
정확히 난시가 어느정도인지 검사를 해봐야 상담을 드릴 수 있겠지만, 적어주신대로 4.5디옵터 가량의 난시가 맞다면, 각막두께만 여유가 있다면 라식 또는 라섹수술을 진행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근시에 비해 심한 난시가 있을 경우 조금더 교정하기가 까다롭고 퇴행 가능성도 높긴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수술후 결과에 만족하십니다.
만일 각막이 지나치게 얇겨나, 각막에 원추각막 등의 다른 이상 소견이 있을 경우 라식이나 라섹수술이 불가능한데 이때는 안내렌즈삽입술, 특히 이렇게 심한 난시에는 토릭 알티프렉스수술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믿을만한 안과에 방문하셔서 철저한 사전검사를 받으시고 의료진과 수술 가능여부를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